클러치
메카트로닉스
구분 | 고장 증상 | 고장 원인 |
---|---|---|
듀얼클러치 | 간헐적후진 안되거나 후진으로 언덕 올라가기 어려움 주차장에서 전진 후진 반복하다 후진 이나 중립에서 전진됨 간헐적 미션경고등점등 짝수단 또는 홀수단만 변속됨 변속기과열 경고등 |
밸브바디에서 공급되는 압력이 저하되어 클러치 내부 디스크를 압착시켜주지 못해 발생하는 클러치 손상이 대부분을 차지 |
클러치 | 변속충격/ 변속슬립/미션경고등 점등 3단에 단수 고정되어 고속주행 어려움(미션홀드) 쇳가루 발생 오일 타는 냄새 주행 중 소음 |
클러치드럼 내부 부싱유격발생 밸브바디에서 생성된 클러치 작동압력이 부족했거나 피스톤 씰링이 경화되어 유압이 완벽하게 디스크를 압착 시켜주지 못하는 경우 디스크들이 서로 슬립하여 타게됨 주행거리 150,000km 내외에서 다발생 |
메카트로닉스 (밸브바디) |
유압을 이용해 듀얼클러치를 제어하면서 동시에 4새의 시프트 포크를 제어하는 과정에서 이상이 생겨 변속 울컴거림 정지 충격 또는 시동 꺼짐 미션 경고등 변속기 과열 경고등 짝수단 또는 홀수단 변속 등의 증상 발생. |
솔레노이드손상, 밸브바디 피스톤손상, 시프트포크손상, 기판회로손상 등으로 인한 여러가지 손상원인이 있음 |
메카트로닉스 (미션 컴퓨터) |
A6, A7 3.0TDI 및 S4 S6 S7 의 경우 냉각수 차단 밸브에서 냉각수가 누수되어 배선을 타고 미션컴퓨터 핀을 부식시켜 손상되는 경우가 많으며, 미션컴퓨터에 내장되어 있는 압력센서의 고장으로 인한 문제도 종종 발생 | 미션 내부에 장착되어 있는 미션컴퓨터는 평균 작동 온도가 100도가 넘는 환경에 놓여있으며 고RPM 등 극한 상황이 지속되면 고온으로 인한 컴퓨터 손상이 발생함 컴퓨터에 내장 되어있는 스피드센서 또는 인히비터스위치의 고장 발생률이 높으며 컨트롤모듈 칩 자체가 손상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함 |
수리 범위 | 비용(VAT포함) | 수리 기간 |
---|---|---|
밸브바디 수리 | 220만 ~ 275만원 | 1~2일 |
TCU 교환 | 275만원 | 1~2일 |
듀얼클러치 신품 교환+밸브바디 수리+미션오일 교환 | 385만 ~ 495만원 | 2~3일 |
1. 정문 주차장에 차량을 하차합니다.
2. 경비실 키 보관함에 차키를 넣어주세요.
3. 차주분의 명함이나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삼정오토미션∙삼정리맨㈜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오포로171번길 17-19 ㅣ 대표 : 송원섭 ㅣ 사업자 등록번호 218-12-72068 ㅣ 전화번호 1899-0869 ㅣ FAX 070-8233-2377 ㅣ 사업∙제휴문의 samjungtm@naver.com
©2017. Samjung AUTO/Samjung Reman Co., LTD. All rights reserved.